본문 바로가기
뷰티&미용

잔주름 예방과 보습에 좋은 수제 코코넛 오일 크림

by 스볼컵 2021. 9. 15.
반응형

눈가, 입 주변, 이마 주름, 목주름에 매일 발라주면 좋습니다. 잔주름 방지와 제거에 너무 효과가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특성상 실온에서 잘 녹기 때문에 여름에는 액체 형태인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시어버터를 섞어서 크림 형태로 만들어 사용하면 보습과 잔주름 예방에 좋습니다. 

눈-코-입-주변-얼굴주름
얼굴주름

집에서 간단하게 정말 좋은 보습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들어 놓고 얇은 피부에 수시로 사용하게 되면 피부에 정말 좋습니다. 피부가 보습력이 아주 좋아져서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바셀린

바셀린은 석유추출물로 만든 것으로 건조 피부에는 굉장히 좋습니다. 건조 피부에는 도움이 되지만 지성, 민감성, 여드름성 피부에는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셀린으로 립밤도 많이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석유 성분이라 입으로 들어갈 경우 건강상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모유에 들어있는 라우르산이 50%나 들어있습니다. 거의 완전식품이라고 할 수 있고 천연식품이며 피부에도 좋지만 먹어도 되는 제품이라서 입술에 바를 때는 안정맞춤입니다. 

첫째, 특성

코코넛 오일 같은 경우는 24도 이상에서는 액체이고 24도 이하에서는 고체 형태를 유지하게 되어 있습니다. 겨울에는 고체 상태지만 여름에는 액체입니다. 액체 성분을 보완하기 위해 시어버터와 섞어서 수제 크림을 만들어 사용합니다. 눈가, 이마, 목, 입술 피부 등 피부가 가장 얇은 부분은 건조가 심해서 주름이 잘 생기므로 집중적으로 크림을 발라주면 좋습니다.  

둘째, 아이크림으로 활용

아이크림은 여러 단계를 바르는데 첫 번째 단계에서는 기성품으로 만들어진 아이크림을 바르고 마무리 단계에서 코코넛 크림으로 한 번 더 발라주면 굉장히 보습력이 좋아집니다. 

셋째, 코코넛 오일 크림 사용방법

여러 군데 바를 수 있습니다. 입술, 눈가, 건조한 부위에는 다 발라도 됩니다. 눈가 주변, 팔자, 입술 주변, 입술, 목 부위에 발라주면 너무 좋습니다. 액체 상태일 때 그대로 발라도 괜찮고 크림 타입으로 만들어 바르면 훨씬 발림이 좋습니다. 

넷째, 사용 시 주의사항

눈꺼풀에는 조심히 발라 줍니다. 기름성분이기 때문에 눈에 잘못해서 들어가게 되면 눈앞에 이물감이 있어서 안개 낀 것처럼 시야 확보가 잘 안됩니다. 눈에 바를 땐 조심해서 발라 줘야 합니다. 

코코넛 오일 크림 재료와 만드는 방법

코코넛 오일을 시어버터와 섞어 수제 크림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24도 이상에서는 액체입니다. 따로 데울 필요가 없습니다. 씨어 버터는 고체입니다. 두 개를 섞으면 크림 형태로 됩니다. 사용하기도 편하고 씨어 버터도 보습에 좋은 성분이라 함께 만들어 놓고 사용하게 되면 피부에 굉장히 좋습니다. 계량스푼이 있으면 계량스푼을 사용해도 되고 만약에 없으면 1:1 비율을 기준으로 똑같이 용량을 재서 사용하면 됩니다.  

 

 

 

재료

코코넛 오일 50g, 시어버터 50g, 유리병

만드는 방법

시어버터 50g을 유리병에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강 세기로 2분 돌려 녹여준 후 코코넛 오일 50g과 섞어서 냉장고에 넣어 굳힙니다. 

첫째, 시어버터를 50g 계량해 유리병에 넣어 전자레인지에 녹이기 

강 단계에서 2분 돌리면 거의 다 녹습니다.

둘째, 코코넛 오일 50g 넣기

시어버터가 녹은 유리병에 동량으로 코코넛 오일도 넣어줍니다. 

셋째, 섞어주기

잘 섞어준 후 냉장고에 넣고 굳히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