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부 젊어지고 혈관 살아나는 견과류 건강하게 먹는 방법

by 스볼컵 2021. 11. 13.
반응형

호두, 잣과 같은 견과류는 혈관 청소부 역할을 합니다. 이런 견과류를 좀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견과류가 고소하기는 하지만 수분감이 없어서 먹으면 텁텁하기도 하고 가끔 목이 메기도 합니다. 치아가 약하거나 유통기간이 임박한 견과류가 많이 남았다면 견과류를 갈아서 페스토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페스토

페스토는 부수다, 두드리다는 이탈리아어에서 유래한 말로 견과류와 녹색채소 그리고 올리브유를 갈아서 만드는 이탈리아 전통 소스입니다. 이탈리아에서는 보통 잣과 바질 잎을 활용해서 많이 만드는데 그 외에도 다양한 견과류와 녹색 잎채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를 페스토로 만들어 먹으면 좋은 이유

첫째, 효능 증대

견과류와 함께 시너지 효과가 나는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효능이 증대됩니다. 

둘째, 치아에 무리 없이 섭취

치아에 무리 없이 부드럽고 촉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셋째, 다양하게 활용

소스를 그냥 떠서 먹을 수도 있지만 빵에 발라 먹거나 샐러드, 파스타 등에 올려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채롭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호두를 이용한 페스토

호두는 잣보다 오메가 3와 섬유질이 풍부해서 혈액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관을 청소하는데 좀 더 유리합니다. 호두에 염증을 없애는 우리나라 허브인 깻잎과 저온 압착해서 짜낸 들기름을 섞어 만듭니다. 재료는 볶은 호두 80g, 깻잎 20장, 다진 마늘 1~2 티스푼, 들기름 100g, 파마산 치즈가루 30g,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준비합니다. 

첫째, 물에 불린 호두 약불에서 볶아주기

껍질 깐 호두를 하룻밤 물에 불렸다가 약불에서 살짝 볶아줍니다. 그러면 쓴 맛도 없어지고 더 고소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둘째, 깻잎 준비

깻잎을 깨끗이 씻은 후 갈리기 편하게 4등분으로 잘라줍니다. 

셋째,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기

믹서기에 볶은 호두, 깻잎 다진 마늘, 들기름, 파마산 치즈가루, 소금과 후추를 약간 넣고 갈아줍니다. 

넷째, 냉장보관

완성된 호두 페스토를 유리 용기에 담고 기름을 더 채워서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일주일 이내에 가장 신선한 상태로 먹는 것이 좋고 일주일이 지나면 견과류의 신선도가 떨어지고 곰팡이가 쉽게 생길 수 있으므로 실리콘 얼음 틀에 냉동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잣을 이용한 페스토

잣은 호두보다 여성에게 좋다는 감마리놀렌산, 비타민 E, 철분이 풍부하게 때문에 시금치와 궁합이 좋습니다. 이렇게 만든 페스토는 빈혈을 예방하고 피부와 모발을 젊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재료는 볶은 잣 80g, 시금지 80g 1단, 다진 마늘 1~2 티스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100g, 파마산 치즈가루 30g,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준비합니다.  

첫째, 황잣을 약불에 살짝 볶기

잣은 백잣보다는 황잣이 좋기 때문에 황잣으로 약불에서 살짝 볶아줍니다. 

둘째, 시금치 준비

시금치를 깨끗하게 씻고 3등분 정도 잘라서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셋째, 믹서기에 모두 넣고 갈아주기

준비된 재료를 믹서기에 모두 넣고 갈아줍니다. 볶은 잣, 시금치, 다진 마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파마산 치즈가루,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넣고 갈아줍니다.   

 

 

 

페스토 보관방법 및 먹는 방법

첫째, 효능

몸에 좋은 호두, 잣 같은 견과류를 그냥 먹을 수도 있지만 호두 깻잎 페스토는 염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고, 잣 시금치 페스토는 철분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첫째, 보관 방법

완성된 페스토는 유리 용기에 담아서 보관하면 되는데 위에 오일을 살짝 부어서 보관해주면 윗면이 변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일주일 정도 냉방 보관하면서 각종 요리에 같이 먹으면 됩니다. 그 기간이 넘어가면 견과류와 오일 모두 신선도가 점점 떨어질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신선하게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오래 두고 먹어야 할 상황에는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리콘 얼음 틀에 소분해서 냉동 보관했다가 먹을 때마다 페스토 아이스 큐브를 해동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둘째, 먹는 방법

맛있게 먹는 방법은 너무 많습니다. 그중 통밀빵에 페스토를 얇게 펴 바른 후에 수분감이 가득한 무화과를 슬라이스 해서 얹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당뇨가 없다면 천연 꿀을 살짝 뿌려도 정말 맛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