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13 프로 사용 후기 및 장단점 비교

by 스볼컵 2021. 10. 15.

아이폰 13프로는 애플의 ios 스마트폰 시리즈인 아이폰의 2021년 모델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 13프로를 사용해보고 사용 후기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람마다 조금 다르게 느낄 수도 있지만 최대한 객관적으로 아이폰 13 프로가 무엇이 좋고 아쉬웠는지 간략하게 느낀 점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아이폰-13-프로
아이폰13프로

장점

첫째, 예쁜 영상

색감이 정말 예쁩니다. 시에라 블루 컬러의 경우 보는 사람마다 다들 예쁘다고 한 마디씩 합니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 블루 색상과 두 모델을 두고 비교해 보면 개인의 취향 차이는 있겠지만 전작의 진한 블루보다 이번 색상이 파란색의 실버 느낌도 있고 흰색 같은 시에라 블루 컬러가 훨씬 더 예쁜 것 같습니다. 

 

 

 

둘째,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이미 수많은 안드로이드 폰들에서 120Hz를 지원하고 있지만 무언가 안드로이드에서 지원하는 120Hz와 ios에서 지원하는 120Hz는 살짝 느낌이 다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ios는 일단 스와이프 하고 스크롤하는 제스처가 0S상에 많이 들어있는데 특히나 이번 ios 15에서 사파리에 스와이퍼하는 동작들이 정말 많이 들어왔습니다. 그때마다 스크롤하면서 120Hz가 느껴지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사용해봐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히 비교해서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프로의 가장 큰 차이가 120Hz 주사율인데 좋은 주사율 때문에 돈을 많이 들여 기기변경을 합니다. 이번 아이폰 13 프로도 이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는 것만으로도 바꿀 수 이유는 충분히 되는 것 같습니다. 

셋째, 괜찮은 접사 촬영

접사 촬영이 괜찮습니다. 접사 촬영이 있어봤자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경우도 있지만 없어서 못쓰는 것과 있는데 안 쓰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접사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에 찍을 수 없었던 새로운 구도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어서 마치 카메라 렌즈가 한 개 더 달린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사진을 좋아할 경우 접사 촬영이 가능해짐으로써 재밌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점

첫째, 무거운 무게

무게가 살짝 무겁습니다. 아이폰 13 프로 모델과 아이폰 12 프로 멕스 모델을 비교해 보면 대략 30g 정도 차이가 납니다. 왼손과 오른손에 들어 봤을 때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무거운 핸드폰 쓰기 어려운 여성이나 손목이 약한 경우 살짝 부담될 수 있는 무게일 수 있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Apple 아이폰 13 Pro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둘째, 아쉬운 시네마틱 모드

2021년 애플의 키노트를 본 경우에는 시네마틱 모드를 엄청 강조했기 때문에 기대감이 컸습니다. 그런데 시네마틱 모드가 마치 아이폰의 인물사진 모드가 처음 나왔을 때처럼 살짝 허술한 느낌의 아우트라인 배경 흐름을 만드는 느낌이 있습니다. 아웃포커싱을 만드는 효과를 낼 수는 있지만 유튜브와 같은 영상을 만들 때 사용할 영상 퀄리티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핸드폰 샀을 때 처음 한 두 번 쓰다가 점점 쓰지 않는 기술이 되어 버릴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초창기 인물 사진에 비해서 지금 인물 사진이 비약적으로 발전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시네마틱 모드도 점점 발전해서 언젠가는 미러리스 카메라도 대체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