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초강력 순간 접착제

by 스볼컵 2021. 10. 13.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한 번쯤 사용하게 되는 순간접착제는 생각보다 필요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순간접착제가 순간적으로 빠르게 굳게 만들어서 부서지거나 파손된 부분을 접착해서 붙게 만듭니다. 이런 접착제가 생각보다 약해서 조금 더 강력한 초강력 접착제를 원하는 경우가 분명 많이 있을 것입니다. 

순간접착제와-베이킹소다
순간접착제와 베이킹소다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면서도 약해서 떨어질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순간접착제와 베이킹소다를 같이 사용하면 초강력 순간접착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가 초강력 접착제가 됩니다. 접착제가 약했던 부분에 활용하면 여러 가지 쓸모가 많습니다. 접착제를 발라주고 베이킹소다를 살살 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순간접착제보다 조금 더 강력한 접착제가 필요할 경우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

시아노 아크릴계 접착제를 흔히 부르는 이름으로 주성분이 공기 중의 수분과 닿아 고분자 화합물을 만들어 물질과 물질을 연결하는 원리입니다.  

베이킹소다 활용

순간접착제를 바른 다음 그곳에 베이킹 소다를 뿌리면 경화가 촉진되어 접착해야 할 부분에 간격이 있어 부착이 어려운 곳에 용이합니다.

베이킹소다와 순간접착제 강도

순간접착제를 떨어뜨려서 얼마나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는지 살펴본 결과 칼로 그려도 베이킹소다와 접착제가 붙어있는 곳은 잘리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긁어지지도 않습니다. 떼어내 보려고 해도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많은 열이 나고 유독한 기체가 발생할 수 있어서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순간접착제만 사용할 때보다 베이킹소다와 함께 접착제를 사용하게 되면 손에 묻을 경우 작은 불덩이가 붙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순간접착제와 베이킹소다가 만나면 손에 불이 붙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정말 주의해야 합니다.

 

 

 

초강력 접착제 

아이들이 가지고 놀다가 파손된 장난감들이나 카메라 거치대의 플라스틱과 나사가 헐거운 부분 등 일상생활 중에서 보수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순간접착제만 사용해도 충분히 잘 접착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러지 않은 경우에는 소다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첫째, 준비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1,000원 정도의 순간접착제와 대부분의 가정에서 구비되어 있는 베이킹소다입니다. 

둘째, 순간접착제 보관용기

순간접착제 구입 시 보관용기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안약과 혼동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손에 닿지 않아서 안전하고 보관도 용이하기 때문에 보관용기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용기가 있어도 금액은 1,000원 정도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셋째, 접착제 사용하는 방법

순서는 크게 상관이 없고 원하는 대로 하면 됩니다. 베이킹소다를 먼저 조금 뿌려주고 나서 순간접착제를 떨어뜨려도 되고 순간접착제를 조금 떨어뜨리고 베이킹 소다를 뿌려줘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