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5060세대를 위한 중장년층 취미활동 4가지 추천

by 스볼컵 2021. 10. 11.

선진국의 중장년들은 평소 일과 여가를 병행해왔기 때문에 은퇴 후에도 적극적인 여가활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반면 우리나라 중장년층은 직장을 중심으로 인간관계를 맺기 때문에 은퇴 후 취미생활을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양하게 도전해보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취미생활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증장년층-취미활동
중장년층 취미활동

우리나라에서 유튜브 사용빈도가 높은 연령대가 50대라고 합니다. 이처럼 중년 세대가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더 이상 중년이라고 스마트하지 않은 시대는 옛말이 되었습니다. 은퇴 후 조금 더 행복한 삶을 위해 5060 세대를 위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다면 은퇴 후 삶의 질이 더 풍요로워질 것입니다.  

 

 

 

와인 배우기

술을 싫어하는 사람이나 좋아하는 사람 모두 좋은 와인입니다. 도수가 그렇게 높지 않은 와인과 함께 다양한 치즈, 카나페 등 소소한 와인 안주를 같이 만들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술을 싫어한다면 와인을 모아 장식을 하고 좋아한다면 저녁식사 시간에 와인 한잔을 마신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입니다. 

사진

여가시간에 여행을 가서 사진을 찍는 것도 단골 취미 생활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으며 사진을 잘 배워 두면 가족들이나 친구들의 사진을 찍어 추억으로 남겨둘 수 있습니다. 제한된 생활 반경에서 생활하다가 사진을 찍기 위해 부지런히 새로운 장소를 찾아나가면 생활의 활력이 생길 것입니다.  

 

 

 

미술

특히 50대 이상 세대의 미술에 대한 흥미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미술에 소질이 없다고 해도 취미 삼아 붓으로 물감을 칠하면서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말로는 표현하지 못했던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여 그려본다면 마음의 안정이 찾아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은 취미가 될 것입니다. 

등산과 낚시

50대의 취미생활 중 가장 좋아하는 취미생활이 등산과 낚시일 것입니다. 등산은 특히 정상에 도달했을 때 느끼는 정신적 만족감은 자존감을 올려주고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낚시는 흔히 세월을 낚는다고 합니다. 시끄러운 사회 속을 떠나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고 가족이나 친구 등 여럿이 낚시를 간다면 경쟁하는 매력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