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주름을 없애고 피부 건강을 지켜주는 5가지 음식

by 스볼컵 2022. 1. 26.
반응형

나이가 들면 피부 노화와 함께 얼굴에 주름 또한 점점 늘어납니다. 많은 사람들은 주름을 없애기 위해 값비싼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여러 가지 시술을 받기도 하지만 어떤 음식을 자주 먹느냐에 따라 피부 건강을 물론 피부 미용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을 지키고 주름 완화에 좋은 음식으로 녹차, 망고, 방울토마토, 파인애플, 아몬드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양배추, 블루베리, 강황 역시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므로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들과 함께 충분한 수분 섭취와 적절한 수면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녹차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과 테아닌 등의 성분은 주름 예방과 보습작용이 우수합니다. 녹차의 대표적 성분인 카테킨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 세포 증식과 피부 혈관의 흐름을 촉진합니다. 또한 녹차의 감칠맛을 제공하는 테아닌 성분은 우수한 보습작용으로 피부 진정과 탄력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런 작용들은 피부 세포 사멸을 억제하고 피부가 처지고 주름지는 것을 방지하여 피부 건강을 지켜줍니다. 녹차는 마시는 것 이외에도 녹차 티백을 우린 물에 세안을 하면 피부 탄력과 칙칙함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망고

망고에는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아주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유해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을 예방합니다. 폐경기 여성 실험군이 망고를 꾸준히 먹은 결과 피부 주름 심각도, 길이, 너비 등 측정항목이 2개월 후 23% 감소하였습니다. 망고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피부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여 주름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망고는 과섭취시 당 성분이 주름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하루 한 개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에도 비타민 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A 성분은 피부 재생을 돕고 피부 결을 매끈하게 만들어 줍니다. 붉은색을 띠는 색소인 라이코펜은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피부 속 세포 산화를 막아주어 주름살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A와 라이코펜은 모두 지용성으로 기름에 조리해서 먹거나 견과류나 요거트 등 지방 성분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토마토보다 방울토마토가 비타민과 식이섬유, 라이코펜이 모두 풍부하므로 방울토마토를 섭취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에 함유된 글루코실세라마이드 성분은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은 세라마이드의 일종으로 피부 보습 유지와 피부 장벽 강화 등에 효과적입니다. 사람의 피부는 주변 환경이 건조하거나 노화가 진행될 때 피부 속 세라마이드 양이 점점 감소합니다. 세라마이드가 부족하면 수분을 붙잡아 둘 수 있는 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발생합니다. 파인애플의 섭취가 이러한 현상을 억제하여 피부 주름을 줄이고 피부가 두꺼워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아몬드

고소한 아몬드를 한 번에 반 줌씩 하루 두 번 먹으면 주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폐경기 여성이 매일 아몬드를 간식으로 섭취할 경우 체중 변화 없이 얼굴 주름은 15%, 피부 색소침착 수치는 20%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아몬드에 풍부한 천연 알파-토코페롤 성분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몬드 껍질에는 피트산이 함유되어 있어 아연과 칼슘의 소화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피트산은 수용성이라 물에 담가 놓으면 쉽게 제거가 가능하므로 최소 8시간 정도 물에 불려서 먹는 것이 영양소 흡수율을 높이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