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면역력과 항암 효과를 높이는 음식

by 스볼컵 2023. 5. 30.
반응형

암센터 자료에 따르면 기대수명 83.5세까지 생존할 경우 남자는 5명 중 2명, 여자는 3명 중 1명에게 암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도 간암, 폐암의 생존율은 40% 이하, 췌장암은 15% 수준입니다. 가족력이 없고 유전이 아닌데도 암에 걸리는 경우가 더욱 많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암을 예방하고 암세포를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콜라비

첫째,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

콜라비에 함유된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무의 29배에 달하고 항암효과가 우수합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에서 분해되는 물질들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사멸을 촉진하여 강력한 항암작용을 합니다. 이 성분은 방광암, 유방암 등 각종 암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 당뇨에도 효과적입니다.

둘째, 콜라비와 우유

콜라비를 우유와 같이 먹으면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칼슘 흡수율을 높이고, 소화를 도와주어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비를 살짝 찌면 더 부드럽고 소화 효소도 활성화되므로 찐 콜라비를 우유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좋습니다. 

 

 

 

토마토

첫째,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은 항암효과가 우수한 성분들입니다. 이 성분들은 노화를 유발하는 산화 물질을 제거하고, 암세포를 성장시키는 조절 인자를 억제하여 암세포의 파괴를 돕습니다. 하지만 이 두 성분들은 모두 지용성으로 토마토를 그냥 먹을 경우 흡수율이 10%도 되지 않습니다.

둘째, 토마토와 계란

토마토를 계란과 같이 볶아서 먹으면 유효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최대 8배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계란의 지방은 지용성 성분의 흡수율을 높여 주고, 노른자에 풍부한 콜린 성분은 세포막을 형성하여 항암효과를 더욱 높여줍니다. 

 

 

 

청국장

청국장은 발효식품으로 대표 효능으로는 혈액순환과 콜레스테롤 강하, 장 기능 개선 등이 있습니다. 

첫째, PGA 성분

최근 청국장에서 면역기능 핵심 성분이 발견되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청국장을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폴리감마글루탐산, PGA라는 성분입니다. 청국장을 띄워 발효하면 콩과 콩 사이에 끈적끈적한 점액질 물질이 생깁니다. 이 점액질 성분 중에서도 극소량 나오는 것이 PGA인데, 이것이 면역세포 NK세포의 활성을 높이는 핵심 성분입니다.

둘째, NK 세포

NK세포는 몸속을 돌아다니며 암세포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비정상세포를 찾아내서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NK세포의 활성도가 높을수록 건강한 사람 몸속에도 하루에 수천 개 이상 생기는 암세포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NK세포가 제대로 일을 하지 않으면 암세포들이 한 곳에 정착하고, 몸집과 세력을 키워 암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암세포를 잡는 NK세포를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청국장은 끓이면 NK세포를 활성화하는 PGA 성분이 파괴되므로 생청국장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88 골드 PGA-K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 4주분 NK세포 활성 바이오리더스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