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세탁물 종류별 땀냄새 제거방법과 땀냄새 제거를 위한 세탁 첨가물 및 추천

by 스볼컵 2021. 7. 22.

세탁기-앞에-식초를-들고-있는-손-모습
여름세탁냄새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면 옷에 땀이 베여 빨래를 해도 남은 찌든 땀냄새가 다시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탁을 해도 땀이 많이 벤 세탁물 땀냄새가 잘 없어지지 않아 나와 주위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조금만 신경을 쓰면 서로에게 좋은 냄새, 향기를 풍기게 해 주면서 기분도 좋아집니다. 여름옷 땀 냄새를 제대로 빼줄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활용하면 냄새 없고 뽀송한 옷을 쾌적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세탁물 종류별 땀냄새 제거 방법

첫째, 일반 세탁물

세탁을 해도 땀냄새가 잘 빠지지 않는다면 땀이 옷감 섬유에 깊이 베여 남게 되는 경우로 세탁과 삶는 과정을 같이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세탁량에 따라 차이가 조금 있지만 대체로 일반세제와 표백제를 1:1 비율로 물에 풀고 세탁물을 넣어 30분 정도 담가 불려 준 후 헹굼까지 일반적인 세탁을 하고, 건조할 때 일반 시중에서 판매하는 소독용 알코올을 분무기에 담아 건조하는 옷에 골고루 뿌려 주면 삶는 과정 없이 땀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이 없을 때 남은 술을 활용해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둘째, 양말

통풍이 잘 되지 않고 땀이 나면서 발 냄새가 더 심해지고 양말에 베인 땀냄새도 잘 빠지지 않고 남게 됩니다. 일반적인 세탁을 하고 난 다음 세탁한 양말 양에 따라 적당한 물을 준비해 식초를 2~3스푼 정도를 물에 풀어 줍니다. 식초를 풀은 물에 세탁을 한 양말을 3~5분 정도만 담가 두었다 한번 정도 헹궈서 건조를 시키면 땀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셋째, 청바지

여름철에는 청바지에 땀이 스며들어 땀냄새가 쉽게 베이게 되는데 청바지 특성상 잦은 세탁을 할 수 없어 고민스럽습니다. 청바지 사이에 신문지를 넣어 두 번 정도 접고 끈으로 묶거나 봉지에 담습니다. 냉동실 한쪽에 신문지를 깔고 그 위에 청바지를 넣어 1~2 시간 정도 후에 꺼내면 청바지에서 나는 냄새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땀냄새 제거를 위한 첨가물 종류와 추천 

첫째, 세탁세제

집에서 사용하는 세탁세제를 넣습니다. 생활공식 세제는 PH7 중성세제로 섬유의 변형을 방지하고 부드럽게 세탁하며 일반 세탁기, 드럼세탁기 겸용 3L 대용량으로 오래 사용 가능합니다. 옷의 찌든 때를 강력하게 세척하고 피부 자극이 적은 순한 성분으로 섬유 손상이 적으며 세탁 후 은은한 향기까지 온 가족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물유래 성분인 베이킹소다, 코코넛 오일, 팜오일. 무환자 추출물, 감초 뿌리 추출물 등 자연에서 추출한 성분과 14가지 유해성분 무첨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활공식 네추럴 액체 세탁세제 일반 / 드럼 겸용 본품

COUPANG

www.coupang.com

둘째, 섬유유연제

섬유유연제는 세제와 함께 기본적으로 넣어줍니다. 다우니 섬유유연제는 자연 유래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고 싱그러운 꽃 향기가 오래갑니다. 미세 플라스틱 없이 향기 포뮬러로 향을 유지하고 1/3만 쓰는 초고농축 세제입니다. 탈취력도 좋아 미세먼지와 실내 건조한 빨래도 냄새 걱정 없이 상쾌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다우니]퍼퓸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1LX3

COUPANG

www.coupang.com

셋째, 식초

세탁할 때 섬유유연제 넣은 곳에 식초를 조금 넣으면 옷 땀냄새가 제거됩니다. 종류 상관없이 사용하고 있는 식초를 넣어주면 되는데 시큼한 향은 금세 날아가서 빨래 널을 때는 전혀 냄새나지 않습니다. 세탁량에 따라 식초 양은 조금씩 조절하고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합니다.   

넷째, 베이킹소다

빨래할 때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면 다 마른 후 땀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세탁세제 넣는 뚜껑에 삼분의 일 정도 담아 세탁기 안에 넣고 세탁세제와 함께 사용하면 불쾌한 냄새나 원인 제거에 좋습니다. 암앤해머 베이킹소다는 100% 탄산수소 나트륨으로 이루어진 백색분말 형태로 열을 가하면 탄산가스가 발생해 식품 팽창제로 사용되며 독특한 산알칼리 균형유지 작용으로 세척, 탈취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천연 미네랄 물질입니다. 인체에 해가 없는 순수 천연물로 식품첨가물로 분류되어 있고 세척, 탈취, 발효, 중화 등에 효과가 있어 일상생활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탁할 때에도 천연 첨가제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세탁 후에도 냄새 없이 보송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암앤해머 퓨어 베이킹소다 천연세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