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침에 김과 같이 계란을 먹으면 좋은 이유

by 스볼컵 2022. 10. 22.
반응형

아침 식사로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컨디션과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공복 상태인 아침에는 음식의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김을 아침에 먹으면 풍부한 영양소뿐만 아니라 위를 편안하게 하여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로 김과 달걀을 같이 섭취하면 무릎 통증 완화와 치매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김과 같이 섭취하면 좋은 달걀은 감자와도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김은 건망증이나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비타민 B1과 B2 그리고 포피란 성분이 풍부합니다. 뇌 건강에 좋은 김을 달걀과 같이 섭취하면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첫째, 비타민 B1과 B2 

비타민 B1과 B2는 뇌신경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신경세포의 노화를 막아 전반적인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둘째, 포피란 성분

수용성 식이섬유인 포피란은 혈청과 간의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포피란이 장 내용물의 점성을 높여 지질의 흡수를 저해하고, 소장에서 담즙산의 재흡수를 막아 체내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립니다. 이런 작용들은 콜레스테롤로 인해 뇌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막아 뇌에 산소와 영양소가 원활하게 공급되는 것을 돕습니다. 

 

 

 

달걀

달걀은 뇌신경전달 물질의 합성을 돕고 좋은 콜레스테롤 HDL 수치를 높입니다. 

첫째, 콜린 성분

달걀에 풍부한 콜린 성분은 세포막의 구성 요소이자 신경 전달물질의 하나인 아세틸콜린 합성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콜린이 부족하면 신경 질환 위험이 높아지고, 인지기능이 저하됩니다.  

둘째, 좋은 콜레스테롤 HDL

달걀노른자 한 개에는 약 186mg의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좋은 콜레스테롤 HDL로 뇌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달걀이 콜레스테롤을 높인다고도 하지만 하루 두 개 정도의 달걀 섭취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고 건강상 이점이 더욱 많습니다. 

셋째, 비타민A와 E 그리고 비타민 D

달걀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비타민 A와 비타민 E 그리고 면역력을 올려주는 비타민D도 풍부합니다. 

넷째, 칼슘과 인 그리고 철분

뼈와 관절 건강에 좋은 칼슘과 인,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약으로 만들어진 영양제보다 자연식품인 달걀로 보충하는 것이 몸에 훨씬 안전할 수 있습니다. 

 

 

 

달걀과 김 시너지 효과와 영양 보완

달걀과 김은 각각의 영양소로 인해 뇌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고, 시너지 효과뿐만 아니라 영양 보완의 역할도 합니다. 아침 식사로 김과 삶은 달걀, 프라이를 함께 섭취하면 무릎 통증 완화와 치매 예방뿐만 아니라 신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째, 영양적 궁합

김은 달걀에 없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C를 보완해 주고, 달걀은 김에 없는 비타민D를 충족시켜주어 영양적인 궁합도 좋습니다. 

둘째,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

김과 달걀은 모두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으로 무릎 통증 억제와 관절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곰곰 광천 도시락김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