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올해까지만 혜택 받을 수 있는 전월세 대출과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by 스볼컵 2021. 9. 2.
반응형

2022년 폐지 예정인 올해까지만 받을 수 있는 전월세 보증금 대출과 청약통장 우대금리 부동산 혜택이 있습니다. 사라지기 전에 혜택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건에 해당되는 청년들은 이런 혜택을 발돋움 삶아 경제적으로 좀 더 여유로운 장년층이 되도록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월세대출-우대금리-청약통장
전월세대출과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최대 1억 원까지 대출 가능하고 대출 금리가 연 1.2% 밖에 되지 않습니다. 1억 원을 대출했을 때 이자가 월 10만 원 정도로 저렴한 보증금 대출입니다. 

첫째, 가입 조건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중소기업에 취업하고 있는 청년이 대상입니다. 청년들 중에서도 연봉이 최대 3500만 원 이하인 경우 해당됩니다. 맞벌이인 경우 부부합산 소득이 5천만 원, 순자산이 2억 8800만 원 이하인 경우 가입조건에 해당합니다. 

둘째, 신청 방법

주택도시 기금 홈페이지 내 개인 상품을 검색합니다. 네이버에서 주택도시 기금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개인 상품이라는 목록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셋째, 대출 기간

기본 2년 최장 10년까지 대출할 수 있습니다. 한번 대출받았을 때 기본 2년이고 2년씩 계속 4번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청약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고금리로 금리도 높고 세금공제 혜택까지 받게 됩니다. 일석 삼조의 역할을 하는 통장입니다. 

첫째, 가입 조건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연소득 3천만 원 이하가 기준입니다. 무주택 세대주들을 대상으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둘째, 가입 혜택

500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3.3%의 우대금리를 줍니다. 비과세 및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셋째, 가입 방법

주택도시 기금 수탁은행인 우리, 국민, 신한, 농협, 기업, 하나, 대구, 부산, 경남은행에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