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우리나라 취미 순위와 연령별 취미생활 및 취미 종류와 추천

by 스볼컵 2021. 7. 8.

다양한-취미활동
취미

몸을 움직여 취미활동을 하는 것이 처음엔 귀찮을 수도 있지만 하다 보면 오히려 삶에 활력을 줄 수 있습니다. 취미는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즐거움과 재미 때문에 스스로 꾸준히 합니다. 성과물이 있으면 동기부여가 확실히 되고 소중한 시간을 쪼개 취미활동에 쏟는 일을 지속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신에게 딱 맞는 취미를 찾기가 쉽진 않지만 어떤 종류의 취미활동이 있는지 알아본다면 본인이 좋아하고 잘하는 취미를 정하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 취미 순위

첫째, 등산

우리나라 국토의 70%가 산으로 이루어진 산악국인 만큼 등산은 많은 사람들이 가장 즐겨하는 취미생활로 심신단련, 기분전환, 스트레스 해소 등 여러 긍정적 효과가 있습니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취미생활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둘째, 독서와 음악 감상

독서와 음악 감상은 쉽게 접할 수 있고 무언가에 집중하여 마음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운동과 산책 및 걷기

삶에 여유가 생기면서 자연스레 건강으로 관심사가 옮겨지고 이와 관련된 취미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연령별 많이 하고 있는 취미생활

연령대별로 다른 생각과 환경에 마주치다 보니 취미생활도 각각 바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운동처럼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기는 것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첫째, 10대

음악 감상, TV 시청, 게임 등

둘째, 20대

영화감상, 동호회, 스터디그룹, 자원봉사, 여행 등

셋째, 30대

운동, 독서 등

넷째, 40대

등산, 여행 등

다섯째, 50대

등산, 산책, 조깅, 낚시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종류

컬러링북, 필사, 타로카드, 라탄 공예, 프랑스 자수, 뜨게 인형 만들기, 한복 만들기, 베이킹, 맥주 막걸리 만들기, 블로그 쓰기, 커뮤니티 활동, 보드게임, 독서 독후감 쓰기, 가죽공예, 레고 만들기, 팟캐스트 듣기, 마사지 배우기, 프로그래밍 배우기, 요리하기, 그림 그리기, 관상 배우기, 비누 만들기, 칵테일 만들기, 꽃꽂이, 외국어 배우기, 소설 쓰기, 코바늘 뜨개질, 캔들 만들기, 치즈 만들기, 집 정리, 네일아트 배우기, 허브 키우기, 강의 듣기, 인문학 공부, 3D팬 그리기, 페이퍼 아트, 미니어처 만들기, 색연필 드로잉, 매듭공예, 포토샵 배우기, 헤어핀 만들기, 악기 연주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야외활동 취미 종류

자전거 동호회, 드라이브, 세차, 캠핑, 낚시, 승마, 무술 배우기, 패러글라이딩, 사진 찍기, 암벽등반, 스케이트보드, 댄스 배우기, 요가, 볼링, 탁구, 테니스, 골프, 독서토론클럽, 스쿠버다이빙, 서핑, 달리기 걷기, 폴 댄싱, 박물관 미술관 가기, 맛집 탐방, 밴드 활동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취미생활 추천

첫째, 캠핑

캠핑을 취미로 가지게 되면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것도 자연스럽게 계획을 잡을 수도 있고 좋습니다. 

둘째, 악기

피아노 등 평소에 다루고 싶었던 악기를 배워 가족들이나 지인들 모임에서 악기를 연주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셋째, 드로잉

손으로 무언가를 집중해서 드로잉 하는 시간에는 잡념을 떨쳐버릴 수 있고 멋있는 작품을 그려 액자에 걸어두거나 선물용으로 하기도 좋습니다. 

넷째, 댄스

댄스는 단순히 노는 활동이 아니라 운동으로 볼 수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섯째, 자전거

자전거는 칼로리 소비가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자전거를 타게 되면 허벅지 근육이 강화되고 폐활량이 증가해 체내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도 풀립니다.  

여섯째, 낚시

낚시를 정적인 취미라고 알고 있는데 정말 동적이고 할 일이 많으며 시간도 빨리 흐릅니다. 바다낚시는 대자연의 광활한 풍경도 직접 느낄 수 있고 직접 잡은 물고기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일곱째, 골프

골프는 심폐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지구력을 높여줍니다. 라운딩을 나가 18홀을 다 돌 경우 걷는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하체도 튼실해질 수 있습니다. 라운딩을 나가 파트너와 얘기를 하다 보면 기분전환에도 좋습니다. 

여덟째, 사진 촬영

비싼 고가의 장비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것도 충분히 만족도 높은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