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막연한 취미 찾기 성공할 수 있는 방법

by 스볼컵 2021. 9. 25.

취미는 삶의 질과 행복의 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취미를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찾을지 막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쉽고 간단하게 취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멋있다고 생각한 것을 찾고 금액을 정한 다음 어디서 어떻게 배울지 정합니다. 이렇게 취미를 정하고 시작을 하면 좋습니다.

취미찾기
취미 찾기

멋있다고 느낀 취미 생각해 보기

평소에 언뜻 지나가는 생각으로 통기타 치면서 노래하는 것이나 중국어 하는 영상 등 멋있어 보이는 취미들이 있습니다. 일단 동기를 만들어야 꾸준히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때문에 아무거나 시작하면 안 됩니다. 평소에 멋있다고 생각한 것을 취미로 하면 스스로에게 반할 수 있고 자존감과 자기애가 올라갑니다. 분명 한 두 가지씩은 있었을 텐데 이것을 먼저 생각하고 취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취미 기준 금액 정하기

벌어놓은 돈을 다 취미로 써버릴 수는 없기 때문에 투자할 수 있는 금액을 정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월급의 10% 정도는 취미를 위해 투자해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 돈을 안 벌고 있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0원으로도 가능합니다. 요즘 세상이 너무 좋아져서 0원으로도 할 수 있는 취미들이 정말 너무 많습니다. 이렇게  한 달에 0원, 10만 원, 20만 원 정해두고 금액에 맞는 것으로 찾습니다. 0원이면 유튜브로도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고 무료 교육 취미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사이트만 잘 활용하면 어학, 포토샵, 공인중개사, 컴활(컴퓨터 활용능력) 등등 여러 가지 자격증을 딸 수가 있습니다.

첫째, 서울시 평생학습 포털, 경기도 지식 캠퍼스,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지역별 찾아볼 수 있는 무료 교육 취미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둘째, K-MOOC

 K-MOOC에서는 대학교 전공수업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셋째, 인프런  

 인프런에서는 요즘 핫한 코딩, 프로그래밍, 포토샵 등의 수업들이 정말 너무 많습니다. 

 

 

 

배울 방법 선택하기

온라인에서 배울 건지 오프라인에서 배울 건지 아니면 1:1로 배울 건지 그룹으로 배울 건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성향에 맞게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강으로 배울 계회이면 온라인 플랫폼을 정해야 됩니다. 몇 가지 대표적인 플랫폼이 있습니다. 

첫째, 온라인에서 인강으로 배우는 방법

위의 사이트와 탈잉(taling), 클래스, 101 등이 있습니다. 

둘째,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배우는 방법

탈잉, 솜씨당, 숨고(Soomgo) 등이 있습니다.

셋째, 오프라인에서 학원을 찾는 방법

네이버에 검색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역과 함께 취미 내용을 검색해보거나 인스타에 지역명+취미 이렇게 검색을 해봐도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넷째, 단편적인 취미들이 궁금할 때

잠깐 배워보고 싶은 경우 탈잉이나 솜씨당을 이용해서 원데이 클래스로 배워도 좋습니다. 대략 원데이 클래스가 3~5만 원 정도 하기 때문에 조금만 절약하면 배울 수 있습니다.  

다섯째, 1:1로 배워보고 싶은 경우

누가 시켜야 하는 타입이고 혼자서 하는 것이 너무 귀찮을 경우 숨고를 이용해서 선생님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여섯째,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은 경우

학원을 다녀보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 찾아보면 취미로 배우려는 직장인들이 많아서 직장인들을 위한 학원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 곳에서 친목을 다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곱째, 언어를 배우고 싶을 경우

구몬이나 눈높이 같은 학습지도 정말 좋습니다. EBS에서 나온 학습지로 일본어, 영어, 중국어가 있습니다. 달마다 최신 버전으로 항상 업데이트돼서 매월 집으로 배송이 됩니다. 그리고 한 권 가격이 한 달에 5,000원 정도로 언어를 배울 경우 활용하면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