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커피를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마시는 방법

by 스볼컵 2023. 6. 9.
반응형

커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과 항암효과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만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과다 섭취할 경우 불면증이나 두통 같은 각종 부작용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커피도 어떻게 마시냐에 따라 건강상 이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커피를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커피는 계피와 생강, 강황, 코코아와 같이 마시면 좋습니다. 더불어 효과적으로 마시는 방법을 병행하면 건강상 이점이 높아질 것입니다.  

낮잠 자기 전 마시기

졸음을 쫓거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커피를 마시기도 합니다. 커피의 이런 효능들은 마시고 나서 보통 20분이 지나서야 나타납니다. 커피를 마신 후 낮잠을 20분 정도 자면 개운한 기운을 느끼며 일어날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신 후 곧바로 낮잠을 자면 뇌가 휴식하면서 아데노신 등의 피로물질은 사라지고, 20분이 지나면 각성 효과와 함께 피로해소 효과도 높일 수 있습니다. 수면연구센터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고 낮잠을 잔 사람들은 그냥 낮잠을 잔 사람들보다 인지능력과 집중력이 향상되어 가상 운전 시험을 했을 때 실수가 훨씬 적었습니다. 다만 위장장애가 있거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을 경우 이 방법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 방법을 밤에 사용하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낮잠을 잘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 없이 마시기

커피 첨가물로 설탕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탕이 들어간 커피를 많이 마실 경우 당분의 섭취로 인해 체중 증가와 대사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커피 한잔 당 2 티스푼의 설탕을 넣어 매일 2잔씩 마시면 하루 당류 권장량의 50%를 훌쩍 넘습니다. 커피믹스의 경우 한 봉지에 절반이 설탕 등 당류입니다. 음식에도 설탕이 첨가되기 때문에 설탕이 과하게 들어간 커피는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설탕이 들어간 커피를 즐겨 마실 경우 하루 2잔 이하로 줄이는 것이 좋고, 평소 당류의 섭취는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물부터 마시기

 70% 이상이 만성탈수라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몸속 수분이 부족합니다. 커피 속 카페인은 이뇨 작용을 통해 몸속 수분을 배출합니다. 커피는 마신 양의 2배에 달하는 수분을 배출시키므로 커피를 마실 때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이 함유된 커피는 당으로 인해 체내 삼투압이 높아져 물을 더 많이 배출시킵니다. 만성탈수가 지속되면 만성 피로와 불면증, 소화불량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커피를 마시기 전 물을 먼저 마시는 습관을 갖고, 커피를 마시는 중간에도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부터 슬림카페 다이어트커피 방탄커피 가르시니아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