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항암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토마토 주스

by 스볼컵 2022. 8. 24.
반응형

토마토 주스의 항암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믹서에 그냥 갈지 말고 익혀서 항암 효과가 우수한 라이코펜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라이코펜은 지용성 성분으로 익힌 토마토를 믹서에 갈기 전 마지막에 올리브유나 들기름을 한 큰 술만 넣어주면 체내 흡수율이 최대 9배까지 증가합니다. 

토마토 라이코펜 흡수율 높이는 방법

토마토를 세척하고 꼭지를 제거합니다. 꼭지를 제거한 토마토는 물을 붓지 않고 냄비에 넣어 익힙니다. 토마토를 익히면 부드러운 식감뿐만 아니라 라이코펜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30분간 익히면 항암효과가 우수한 라이코펜이 35%까지 증가합니다. 불이 강하면 토마토가 탈 수 있으므로 약불로 끓여줍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껍질이 벌어지면서 토마토 내부에서 물이 생깁니다. 30분이 지나면 토마토가 흐물흐물하게 익고, 물도 많이 생기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불을 끄고 열기를 식힙니다.

 

 

 

끓인 토마토 냉장 보관

끓인 토마토는 밀폐용기나 유리병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으므로 한 번에 넉넉하게 만들어 두고 먹는 것도 좋습니다.

토마토와 당분

열기가 다 식으면 토마토와 국물을 국자로 떠서 믹서에 담아줍니다. 달콤하게 먹기 위해 꿀이나 설탕을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B는 꿀과 설탕의 당 분해에 사용되므로 비타민B 손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마토는 꿀과 설탕처럼 당분이 있는 식재료와는 궁합이 좋지 않습니다.

 

 

 

토마토와 지용성 성분

토마토 이외에 다른 것은 넣지 않고, 항암효과를 높이기 위해 올리브유나 들기름만 한 큰 술 넣어줍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지용성 성분으로 기름과 함께 먹어야 좋습니다. 갈기 전 마지막에 한 큰 술만 넣으면 체내 흡수율이 최대 9배까지 증가합니다. 이 상태에서 믹서로 2분 이상 충분히 갈아줍니다. 오랫동안 갈아줘야 껍질이 씹히지 않고, 더욱 부드럽게 마실 수 있습니다. 완성된 부드럽고 담백한 토마토 주스로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야농장 토마토 주스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