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안전하고 효과적인 천연 모기 퇴치 방법

by 스볼컵 2022. 6. 29.

여름에는 더위와 함께 모기도 기승을 부립니다. 모기는 특성상 너무 더우면 활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저녁이나 밤에 자주 발견됩니다. 모기에 물리면 가렵고 붓는 것은 물론 바이러스나 세균을 옮기는 경우도 있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모기를 쫓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효과 빠르고 안전한 천연 모기 퇴치 방법을 활용하면 여름철 모기 걱정은 덜 수 있을 것입니다. 

천연 모기 퇴치제

천연 모기 퇴치제로 토마토, 오렌지나 레몬, 귤 등의 신맛 나는 과일 껍질, 계피를 사용할 수 있고, 이외에도 모기는 라벤더와 바질 향도 싫어하므로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째, 토마토

모기를 쫓는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은 토마토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토마토에는 토마틴이라 불리는 식물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 향은 모기는 물론 각종 벌레들이 싫어하는 대표 냄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에서 추출한 토마틴 성분은 모기 퇴치에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이 성분은 토마토를 썰거나 즙으로 만들면 더욱 강력하게 퍼져나가 모기의 접근을 막아줍니다. 취침 전 머리맡에 토마토를 한 개 썰어서 놔두면 밤새 모기의 접근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토마토는 상온에서 오래 방치하면 오히려 위생상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자주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오렌지 껍질

오렌지와 같은 신맛이 나는 과일 껍질에는 모기들이 싫어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모넨이란 성분으로 강력한 천연 살충 성분 중 하나입니다. 오렌지 껍질의 즙을 몸에 바르거나 근처에 놔두면 모기가 가까이 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강력한 효과를 보고 싶을 경우 껍질을 태우는 것도 좋습니다. 오렌지 껍질을 불에 태우면 시트로넬랄이라는 살충 성분이 연기를 타고 넓게 퍼지게 되어 모기의 접근을 막아줍니다. 만드는 방법은 오렌지 껍질을 1cm 너비로 잘게 잘라서 바싹 말립니다. 햇볕에 말리면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만 돌려도 충분합니다. 말린 껍질을 불에 타지 않는 그릇에 놓고 살짝 태우면 천연 모기향이 되어 모기들을 효과적으로 쫒을 수 있습니다. 오렌지 이외에도 레몬과 귤도 효과적이므로 같이 활용하면 모기 퇴치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당도 블랙라벨 오렌지 12 BRIX 이상

COUPANG

www.coupang.com

 

 

셋째, 계피

통계피나 계핏가루가 있어도 모기의 접근을 충분히 막을 수 있습니다. 모기가 계피를 싫어하는 이유는 시나몬 알데히드와 살리실 알데히드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들은 계피 특유의 향과 맛을 내는 성분들로 모기나 진드기 등 해충들이 싫어하는 성분입니다. 계피를 진하게 끓여서 집안 구석구석에 뿌리거나 놔두면 모기의 유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끓이는 방법 이외에도 계피를 스타킹이나 양파 주머니 등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넣어 곳곳에 걸어두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계핏가루를 활용할 경우 다시 백 두 개를 겹쳐 그 안에 계핏가루를 넣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천연 모기퇴치제는 모기향이나 살충제처럼 유해 화학성분이 함유되지 않아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은약초 계피가루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