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간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배 섭취방법

by 스볼컵 2021. 9. 24.

아삭하고 달콤한 맛의 배는 가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입니다. 배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해 펙틴과 같은 식이섬유도 풍부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런 배도 언제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건강상 이점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배숙
배숙

간의 해독작용과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배 섭취 방법과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면 맛있는 배를 더 효과적으로 먹고 간 건강도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배의 효능

첫째,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

배에는 펙틴과 같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우리 몸의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둘째, 간세포 성장

배에 함유된 알부틴과 아스파라긴산 역시 간의 해독을 돕는 성분으로 간세포 성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셋째 간에 쌓인 지방 배출

간의 기능 활성화를 높여 간에 쌓인 지방 배출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배 섭취방법

대부분 과일의 경우 생으로 먹어야 영양가가 가장 높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배는 가열하면 간의 노화 방지와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는 유효성분들이 크게 증가합니다. 배를 가열하면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최대 3,700배까지 상승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간 건강을 위해 배는 배숙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배를 끓여서 배숙으로 먹으면 배의 유효성분을 가장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배숙을 먹으면 간 해독과 간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첫째, 식후 섭취

배는 공복에 먹으면 과당이 빠르게 흡수되어 혈당을 올리므로 식후에 먹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배숙을 후식으로 맛있게 먹고 간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둘째, 배 하루 섭취 양

배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너무 많이 먹으면 위장장애가 생길 수 있어 일반인은 하루 반개, 당뇨가 있는 경우 1/4개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배숙 만드는 방법

첫째, 재료

배 1개, 마늘 2쪽, 견과류 조금을 준비합니다.

둘째, 배 세척하기

배 껍질은 과육보다 간 해독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므로 껍질째 잘 세척합니다.

셋째, 배 잘라주기

갈기 편하게 4등분으로 잘라줍니다. 크기에 따라 더 작게 잘라도 좋습니다. 배 껍질과 씨 모두 사용하므로 꼭지 부분만 제거합니다.

넷째, 배와 마늘을 넣고 믹서기에 갈기

손질한 배는 마늘 2쪽과 함께 믹서에 넣고 갈아줍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배와 함께 간 해독에 큰 도움을 줍니다.

다섯째, 냄비에 끓이기

잘 갈린 배와 마늘은 냄비에 옮겨 담아 끓여주면 됩니다. 강불에서 10분 정도 천천히 저어주면서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째, 견과류 올리기

끓인 배숙은 먹기 전에 땅콩과 같은 견과류와 같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간 해독을 돕는 알부틴 성분은 견과류의 약산성과 만나면 체내에서 흡수율이 더욱 높아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