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이 갤럭시 S 22에서 보여줄 파격적인 변화 5가지

by 스볼컵 2021. 10. 19.

내년 1월 또는 금년 12월에 공개될 예정인 갤럭시 S22에 대한 여러 소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작과는 완전히 달라지는 S22의 5가지 소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갤럭시 S22

 

S22  울트라 S펜 수납

갤럭시 S21 울트라에도 S펜이 지원되었지만 많은 갤럭시 노트 팬들이 노트의 출시를 원했던 가장 큰 이유는 S펜 수납 문제 때문이었습니다. 유명 팁스터에 의하면 이번 갤럭시 22 울트라에 S펜이 수납될 것이라고 합니다. 사실상 S22 울트라가 갤럭시 노트로 재탄생하는 것과 같습니다.

 

 

노트와 같은 화면 비율

S펜 수납 때문인지 몰라도 S22 울트라의 화면 비율은 기존 20:9에서 노트 20 울트라와 같은 19:3:9로 바뀐다고 합니다. S21 울트라와 인치수가 같기 때문에 상하 길이가 짧아지고 좌우 폭이 조금 더 넓어지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폭이 넓어진다는 것은 S펜을 활용하기에 더 좋은 디스플레이를 가진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 S펜을 수납하기 위한 좌우 공간을 더 확보하기 위함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화면 비율이 달라지는 것은 울트라뿐만 아니라 S22 전 시리즈 공통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S22와 S22+ 의 경우에는 인치 수도 줄어들고 화면 비율도 달라지면서 체감되는 변화가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그에 따라 S21 대비 S22의 사이즈는 좀 더 작아지고 결국 S22는 아이폰 13과 비슷한 크기가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13보다는 가로 폭이 더 좁기 때문에 그립감은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별 크기도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노트와 닮아가는 디자인

갤럭시 S22 울트라는 S 시리즈와 노트 시리즈의 중간 정도의 디자인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전통적으로 S 시리즈는 둥근 모서리를 가지고 있었고 노트는 반대로 직각에 가까운 모서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S22 울트라는 그 중간쯤의 모서리 곡률을 가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S펜이 수납되고 화면 비율이 노트와 같아지고 모서리 디자인까지 노트와 가까워진다는 것이 맞다면 S22울트라는 갤럭시 S22 노트라는 이름이 어색하지 않을 전망입니다.

 

 

늘어난 울트라 배터리

S펜을 수납하기 위해서는 내부에 펜을 위한 공간을 확보해야 하는 만큼 배터리는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노트 20 울트라는 S21 울트라보다 배터리 용량이 500mAh 작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S22 울트라는 S펜을 수납하고도 기존의 5000mAh의 배터리 용량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사실상 배터리 용량을 늘린 것입니다. 

 

파격적인 색상

갤럭시 S22 시리즈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S21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색상으로 차별점을 둘 것이라고  합니다. S22와 S22 플러스 모델은 화이트와 블랙, 로즈골드, 그린 4가지 색상이 알려져 있고 S22 울트라는 화이트, 블랙, 다크 레드 3가지 색상이라고 합니다. S22와 플러스 모델의 그린 색상은 이번 폴드 3에서 선보였던 그린 컬러와 비슷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고 로즈골드 컬러는 아직 베일에 쌓여있습니다. S22 울트라의 다크 레드 색상 또한 파격적인 색상으로 어떤 느낌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다만 이 색상 이외의 컬러도 존재할 가능성이 있고 그동안의 사례들처럼 일부 색상은 삼성 온라인 스토어의 독접 색상으로 판매될 수도 있다고 해외 매체들은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