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몸 속 독소 배출에 도움 되는 음식

by 스볼컵 2022. 10. 6.
반응형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피로와 같은 요인들은 몸에 독소가 쌓이게 만듭니다. 독소를 제때 해독하거나 배출하지 못하면 면역체계의 균형이 깨져서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몸속 독소를 없애기 위해서 먹고 마시는 음식의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몸속 독소 제거에 도움 되는 음식으로 미역, 마늘, 녹차가 있습니다. 마늘 미역국으로 식사를 하고 한 시간 후 녹차를 마시면 몸속 독소 제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역

부드럽고 맛도 좋은 미역은 독소 배출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미역과 같은 해조류는 요오드와 칼슘, 알긴산, 후코이단,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합니다. 몸속 독소 제거를 위해 미역국을 자주 섭취하고, 된장국이나 다양한 국에 미역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첫째, 알긴산 성분

미역 표면에 미끌미끌한 점액질 성분인 알긴산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혈관 청소에 큰 역할을 합니다. 알긴산은 혈액 중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소를 활성화시켜 혈액과 몸을 맑게 합니다. 알긴산이 체내 콜레스테롤 침착과 중성지방은 물론 혈관 속 독소를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둘째, 후코이단과 베타카로틴 성분

미역에 함유된 후코이단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독소의 생성을 막고, 세균 독소 억제를 도와 몸을 더욱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완도 명품 자른미역

COUPANG

www.coupang.com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과 황, 셀레늄 등 해독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풍부합니다. 하루에 두세 쪽씩 마늘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간에서 효소의 활성화를 도와 간의 독소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미역국에 마늘을 듬뿍 넣어 마늘 미역국을 끓여서 먹으면 맛은 물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째, 알리신 성분

알리신은 면역 체계 침범을 막아 간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마늘의 매운맛과 향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항균 화합물로 항생제인 페니실린보다 강력한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둘째, 셀레늄 성분

셀레늄은 자연적으로 해독 작용을 하는 무기질입니다.

 

 

 

당일제조 국내산 100% 냉장 다진마늘 간마늘 1kg

COUPANG

www.coupang.com

 

 

녹차

녹차 100g에는 약 160mg의 풍부한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녹차의 탄닌 성분은 몸속에서 철분과 만나면 탄닌 철을 생성하여 소화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녹차는 식후 한 시간 이후에 마시는 것이 좋고, 하루 두세 잔 정도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카테킨 성분

카테킨은 녹차의 떫은맛을 내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신체 노화와 독소의 주범인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카테킨의 효능은 몸속 독소 제거를 도와 노화와 암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둘째, 식이섬유

녹차 속 식이섬유는 지용성 유해 물질인 다이옥신을 흡착, 배출하고 다이옥신의 재흡수 억제 효과도 있습니다. 

 

 

 

티젠 제주 녹차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