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몸속 독소 제거에 도움 되는 오이 물

by 스볼컵 2022. 6. 14.

아삭하고 시원한 오이는 날씨가 더워지면 더욱 자주 먹는 채소입니다. 오이에는 수분도 풍부하지만 필수 비타민과 칼륨, 쿠쿠르비타신 등 여러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이런 성분은 두뇌 건강과 혈압 안정, 피부 미용 등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특히 몸속 독소 제거에 많은 도움을 주는 오이 섭취 방법이 있습니다. 

독소 제거에 탁월한 오이 물은 항산화 성분도 풍부해 항암효과도 뛰어납니다. 다만 오이는 칼륨이 풍부하고 차가운 성질의 채소라 과섭취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1개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 효능

오이에 풍부한 쿠쿠르비타신과 칼륨 등의 성분은 이뇨 작용을 촉진하고, 독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이 성분들은 몸에 쌓인 나트륨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소화기관과 간의 해독을 돕습니다. 이런 작용들은 몸의 붓기를 빼주고, 피로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오이를 그냥 먹기보다는 식초와 함께 오이 물로 마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오이 물의 삼투압 작용

식초와 천일염이 들어가는 오이 물은 삼투압 작용으로 오이 속 영양소를 빠짐없이 용출하여 더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첫째, 식초의 초산 성분

식초에 함유된 초산 성분은 몸속 독소를 분해하는 것은 물론 면역 세포를 강화하여 독소를 내뿜는 염증 물질을 억제합니다. 이런 효능들은 오이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독소 배출과 염증 억제에 더욱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둘째, 수용성 성분의 흡수율

오이 물은 펙틴과 칼륨, 쿠쿠르비타신 등 수용성 성분의 흡수율을 높여 건강상 이점도 잘 살릴 수 있습니다. 특히 더운 날씨에 오이 물을 꾸준히 마시면 강한 알칼리성인 오이로 인해 산성화 된 몸을 중화시켜 열을 식히는 역할도 합니다. 

 

 

 

독소 제거에 도움 되는 오이 물

물 1리터 기준 오이 1개와 식초 2큰술 그리고 천일염 1/2큰술을 준비합니다. 

첫째, 오이 껍질

오이 껍질에 쿠쿠르비타신과 같은 유효 성분들이 더 풍부하므로 오이를 껍질째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오이 세척

오이를 세척할 때 물 1리터에 밀가루 3큰술을  풀어 약 3분간 담갔다가 씻는 것이 좋습니다. 밀가루의 고운 입자는 흡착력이 강해 오이 껍질 주름 속에 남아있는 잔류농약과 이물질 제거에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셋째, 오이 물 만들기

잘 세척한 오이는 조금 두툼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너무 얇으면 오이가 부서져 마시기 불편하므로 적당한 두께로 써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가 준비되면 물 1리터에 오이와 식초, 천일염을 넣어줍니다. 모든 재료를 다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이렇게 만든 오이 물은 2~3시간만 있으면 유효성분들이 충분히 용출되므로 그때부터 마시면 됩니다. 오이 물은 그때그때 만들어 마시는 것이 좋고, 3일 이내에 냉장 보관하며 마시면 됩니다.

넷째, 남은 오이 활용

오이 물을 다 마신 후 남아있는 오이는 무침 등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시원한 오이 물을 꾸준히 마시면 몸을 더 깨끗하고 건강하게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백오이 지오이 백다다기오이 특품 15개 30개 50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