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체온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by 스볼컵 2023. 1. 31.
반응형

신체는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은 30%나 감소합니다. 체온이 떨어지면 혈류량이 감소하고, 면역력을 담당하는 백혈구 순환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겨울에 난방으로 체온을 유지하는 방법도 있지만 근본적으로 음식을 통해 체온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체온이 높아지면 면역력 상승과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구운 채소

고구마나 단호박 등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는 비타민A를 비롯해 무기질과 필수아미노산도 풍부합니다. 이런 성분들은 말초혈관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손발뿐만 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이런 채소들은 따뜻한 성질을 지녀 겨울에 먹으면 체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비타민 A의 합성을 도와 항체 생성 등을 통해 면역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채소를 구워서 먹으면 포만감이 더욱 높아질 뿐만 아니라 보온력 유지에도 효과적입니다. 겨울에 이런 음식들을 더욱 찾는 이유는 체온을 끌어올리기 위해 뇌에서 보내는 자연스러운 신호입니다. 너무 많이 먹을 경우 혈당이나 비만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기온이 낮은 아침이나 저녁에 한 번씩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과 강황

생강과 강황은 찬 기운을 내보내고 따뜻함을 유지해 주어체온과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생강의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겨울철 건강관리에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 성분은 항염증 성분으로 혈관 건강과 혈압 관리 등 건강상 이점이 많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관 속 염증을 억제하여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과 백혈구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체온과 면역력을 동시에 높여줄 수 있습니다. 강황과 생강을 차로 마시면 따뜻한 성질과 유효성분들이 더해져 겨울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생강차 한 잔에 강황 1/2 티스푼을 넣고, 아침과 저녁 식후에 한 잔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꿀과 계피

계피와 꿀을 섞어서 먹으면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체온과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성질이 따뜻한 계피는 꿀과 만나면 혈액순환을 도와 냉증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꿀과 계피는 항산화 성분들이 가득하여 이상세포의 생성을 억제하여 신체 면역력을 지켜줍니다. 이런 성분들은 정장작용을 통해 위액 분비를 조절하여 소화장애와 장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기온이 낮을 때 꿀 2큰술에 계핏가루 1/3큰술을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서 마시면 좋습니다. 꿀에 풍부한 각종 비타민과 효소들은 열에 약하므로 뜨거운 물이 아닌 따뜻한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루 2잔 꿀계피차를 꾸준히 마시면 체온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담 꿀템 알뜰 실속형 허니 스틱 천연 벌꿀 계피 90p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