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커피에 넣어서 마시면 건강에 도움되는 식재료

by 스볼컵 2022. 3. 5.

하루 1~2잔의 커피는 업무 효율이나 생활의 활력은 물론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커피를 마시면 산화 방지와 체내 염증 감소 효과가 있지만 커피와 함께 마시는 프림이나 당첨가제는 건강에 악영향을 줍니다. 그런데 커피에 넣어 마시면 건강에 도움 되고 맛이나 향도 좋아지는 식재료들이 있습니다. 

계피

계피는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로 커피에 타서 마시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계피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및 혈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계피는 염증 관련 질병의 발생 위험을 낮추고 불필요한 염증을 예방합니다. 계피 특유의 향과 맛 그리고 영양 증진을 위해서 커피 한잔에 계피 1/2 티스푼 정도 추가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차가버섯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여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차가버섯의 항산화 수치는 146,700으로 매우 높은 수치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 암 예방과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커피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커피에 차가버섯 분말을 1 티스푼씩 넣어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강황

커피와 강황은 어울릴 것 같지 않지만 의외로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강황 라테라는 이름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커피입니다. 강황에 풍부한 커큐민은 부작용 없이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을 정도로 효능이 뛰어납니다. 커피의 씁쓸한 맛과 강황의 매운맛은 의외로 잘 어울리므로 커피에 강황을 넣어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코코아

커피 한잔에 코코아 2 티스푼 정도를 넣어 마시면 맛과 영양을 모두 지킬 수 있습니다. 당분이 없는 카카오로 만든 코코아를 커피에 섞으면 향긋한 향과 식감은 물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커피와 코코아의 결합으로 인해 항산화 물질이 크게 향상되어 더욱 건강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코코아는 혈액순환을 돕고 혈압을 안정시키며 심장 기능 강화에도 도움이 되므로 커피를 마실 때 코코아를 넣어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

향긋한 코코넛 오일을 커피에 넣어 마시면 커피의 향과 섞여 더욱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방탄 커피로 불리는 코코넛 오일 커피는 체중 감량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 오일의 섭취는 포만감이 지속되어 체중, 허리둘레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1 티스푼 정도만 넣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