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혈전 예방과 완화에 효과적인 메밀과 메밀차 효능

by 스볼컵 2023. 3. 3.
반응형

혈전은 혈관이 좁아지거나 손상되어 혈류가 느려지며 혈액이 뭉치는 것입니다. 혈전으로 인해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게 되면 뇌졸중이나 심장마비 등 생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줍니다. 이런 혈전도 어떤 음식을 먹고 마시느냐에 따라 위험성을 충분히 낮출 수 있습니다. 

혈전을 녹이는 메밀

첫째, 루틴 성분

메밀에 풍부한 루틴 성분은 혈전 예방뿐만 아니라 혈전을 녹이는 역할도 합니다. 5000개 이상의 화합물 비교 평가 결과 루틴 성분이 혈전 생성 차단 효과가 가장 뛰어났습니다. 메밀은 루틴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 혈전을 생성하는 단백질 효소의 작용을 억제합니다. 메밀의 종류는 단 메밀과 쓴 메밀로 나눌 수 있는데, 단메밀 보다 쓴메밀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쓴메밀 루틴 함량

쓴메밀의 루틴 함량은 100g당 2732mg으로 일반 단메밀에 비해 100배 이상의 함량을 지닙니다. 루틴이 풍부한 쓴메밀은 껍질을 제거하지 않은 채 볶아서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루틴은 수용성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으로 다른 조리법보다 차로 끓여서 마실 때 흡수율이 더욱 높습니다.

 

 

 

셋째, 쓴메밀차 만들기

쓴메밀을 흐르는 물에 헹궈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그다음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넣고 중불에서 볶습니다. 메밀이 타지 않게 저어주면서 볶는 것이 좋습니다. 메밀이 팝콘처럼 터치면 불을 꺼줍니다. 볶은 메밀은 물 1리터 기준 밥수저로 1큰술 넣고 차로 끓여서 마시면 좋습니다. 중불에서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약불로 줄이고 20분 더 끓여줍니다. 이름은 쓴메밀이지만 맛이 쓰지 않고 구수해 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하루 두 잔 쓴메밀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전 예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메밀차 효능

메밀차는 당뇨 개선, 간과 눈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과섭취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아침저녁으로 식후 한 잔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당뇨 개선

메밀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인 루틴은 당뇨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루틴은 모세혈관의 탄력성을 조절해 혈압을 낮추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이런 작용들은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고, 전반적인 혈당 안정화를 돕습니다. 식후 메밀차를 꾸준히 마시면 당뇨예방, 증상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둘째, 간 건강

메밀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간 건강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이 성분은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을 돕습니다. 그로 인해 간 기능을 활성화하여 각종 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우수합니다. 음주 전후에 메밀차를 마시면 알코올 해독을 도와 숙취 예방과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셋째, 눈 건강

메밀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합니다. 루테인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눈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메밀차를 꾸준히 마시면 이런 작용으로 인해 백내장과 안구건조증 등 다양한 눈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소애 메밀차 국내산 봉평 쓴(블랙)메밀차 25티백x2봉(50티백)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