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달래의 항염증 효과를 더욱 높이는 방법

by 스볼컵 2022. 3. 18.
반응형

향긋한 향과 톡 쏘는 매운맛이 특징인 달래는 봄을 알리는 대표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달래에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알리신 등의 성분들은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달래를 계란과 같이 섭취하면 몸속 염증 제거에 탁월합니다. 

그리고 달래는 혈관 건강과 해독작용에도 좋습니다. 달래는 성질이 따뜻해서 평소 몸에 열이 많은 경우 과섭취에 주의하고 매운 성분이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밥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달래

달래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몸속 염증 제거에 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알리신은 항균과 살균작용이 뛰어나며 염증을 유발하는 단백질을 제거하여 염증 물질을 억제합니다. 평소 알리신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먹은 사람들은 적게 먹은 사람에 비해 염증반응이 크게 줄었으며 이로 인해 대장암에 걸릴 위험 또한 절반 수준으로 낮았습니다. 달래는 자르거나 으깨는 과정에서 알린 성분이 알리나아제 효소와 결합하여 알리신 성분이 생성됩니다. 따라서 달래는 꼭꼭 씹어먹거나 으깨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항염증 효과를 높이는 방법

달래를 계란과 함께 먹으면 항염증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달래의 알리신 성분은 계란 속 티아민과 결합하면 흡수율이 10배 이상 높은 알리티아민이 되기 때문입니다. 알리티아민 성분은 장내 세균에도 파괴되지 않고 체내에 오래 머물며 그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염증 억제는 물론 신진대사 촉진, 노화 방지 등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염증 제거에 효과적인 달래 계란국

2인분 기준 달래 50g에 계란 3개, 양파 1/4개, 국간장 2큰술을 준비합니다. 먼저 잘 세척한 달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머리 부분 중 큰 거 몇 개는 으깨서 국물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양파 1/4개도 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그다음 물 500ml에 국간장 또는 멸치액젓 2큰술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물이 끓을 동안 계란 3개를 깨서 잘 풀어주고 소금 2~3꼬집도 넣어줍니다. 국물이 끓어오르면 채 썰어둔 양파와 빻아 놓은 달래를 넣고 한번 더 끓입니다. 1분 정도 지나면 풀어놓은 달걀물을 원을 그리며 살며시 부어줍니다. 이때 바로 저어주지 말고 20~30초 후 살짝 저어줘야 더 몽글몽글하고 맛있습니다. 달걀국이 끓으면 준비한 달래를 소복하게 올려주고 불을 꺼줍니다. 달래의 유효성분들은 열에 약하므로 오랫동안 가열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달래 계란국은 깔끔한 맛과 시원함으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달래 계란국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